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시경 - 내일】 다시보기, 가사 - 불후의 명곡 638회 김수철과 친구들 1부

뮤직

by 트로트 비디오 2024. 1. 2. 20:14

본문

반응형

【성시경 - 내일】 다시보기, 가사 - 불후의 명곡 638회 김수철과 친구들 1부

 

  1. 영상
  2. 가사
  3. 곡 소개
  4. 명언
  5. 프로그램 소개
  6. 가수 프로필
  7. 가수 노래모음

♬ 불후의 명곡 638회|'성시경'이 부르는 '내일'

 

♬ 불후의 명곡 638회|'성시경'이 부르는 '내일'

 

KBS2의 인기 음악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 638회에서는 가수 성시경이 아름다운 목소리로 '내일'을 부르며 무대를 빛냈습니다. 토요일 오후 6:10에 방송된 이번 회차는 감동과 여운을 전하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습니다. 성시경의 감성 가창력과 노래 '내일'의 감미로운 멜로디가 함께 어우러져, 불후의 명곡 무대에서 특별한 순간을 만들었습니다.


♬ '내일' 가사

 

불후의 명곡 성시경

 

스쳐가는 은빛 사연들이

밤하늘에 가득차고

풀나무에 맺힌 이슬처럼

외로움이 찾아 드네

별따라간 사랑 불러보다

옛 추억을 헤아리면

눈동자에 어린 얼굴들은

잊혀져간 나의 모습

흘러 흘러 세월가면

무엇이 될까

멀고도 먼 방랑길을

나 홀로 가야하나

한송이 꽃이 될까

내일 또 내~일

 

흘러 흘러 세월가면

무엇이 될까

멀고도 먼 방랑길을

나 홀로 가야하나

한송이 꽃이 될까

내일 또 내~일

내일 또 내~일

내일 또 내~일


♬ '내일' 곡 소개

 

불후의 명곡 성시경

 

'내일'은 김수철의 감성을 담은 곡으로, 1983년 8월 15일에 발매된 앨범 '작은 거인 김수철 (못다핀 꽃 한 송이)'에 수록되었습니다. 이 노래는 로크 장르로 스쳐가는 은빛 사연들과 밤하늘에 가득찬 추억들을 담고 있어 마치 풀나무에 맺힌 이슬처럼 감성을 자아냅니다.

 

가사를 통해 별따라간 사랑과 옛 추억을 떠올리며, 눈동자에 어린 얼굴들이 잊혀져간 자신의 모습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세월이 흘러가면서 미래에 대한 고민과 방랑하는 길을 혼자 가야하는 우왕좌왕함을 노래하며, 그 속에서도 한송이 꽃처럼 내일에 대한 희망을 품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김수철의 목소리와 감정을 담은 '내일'은 세련된 로크 음악으로써 그당시의 감성을 잘 전달하고 있습니다. 노래의 메시지처럼 흘러가는 세월 속에서도 희망과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마음을 따뜻하게 전해줍니다.


♬ '내일' 가사와 어울리는 명언은?

 

불후의 명곡 성시경

 

"인생은 봄처럼 진실되게 자라나고, 가을처럼 성숙하게 변화한다."

 

이 명언은 깊은 감성을 담고 있어 김수철의 '내일'과 어울립니다. 이 말은 인생의 여정을 사계절에 비유하여 표현한 것인데, 봄은 새로운 시작과 성장의 기간을 상징하며, 가을은 경험과 성숙으로 얻은 풍성한 숙고의 시기를 나타냅니다.


♬ '불후의 명곡' 프로그램 소개

 

불후의 명곡 성시경

 

'불후의 명곡'은 KBS2에서 토요일 오후 6:10에 방송되는 특별한 음악 예능 프로그램으로, 2011년 6월 4일부터 많은 이들에게 감동과 추억을 선사해 왔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장르의 명곡을 다양한 가수들이 각자의 스타일로 재해석하여 부르는 것이 특징입니다. 노래를 통해 다양한 감성과 메시지를 전달하며, 과거의 명곡을 현재의 감각으로 새롭게 소개하는 점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진행자로는 신동엽, 이찬원, 김준현이 함께 하고 있어, 그들의 캐미와 유쾌한 대화로 시청자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음악을 통해 감성을 나누고, 다양한 가수들의 역동적인 무대가 더해져 '불후의 명곡'은 음악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 '성시경' 프로필

 

불후의 명곡 성시경

 

성시경은 대한민국의 훌륭한 가수로, 그의 음악적 경험과 예능 활동, 그리고 다양한 분야에서의 업적은 음악계뿐만 아니라 대중들 사이에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음악 여정은 2001년 정규 앨범 '처음처럼'으로 시작되었고, 특유의 감미로운 보컬로 가요계에 데뷔하며 각종 음악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성시경은 발라드의 황태자로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목소리와 감성적인 노래로 많은 리스너들을 사로잡았습니다. '거리에서'와 같은 히트곡을 통해 정통 발라드에 재즈 보사, 팝 등을 접목시키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하였습니다. 그리고 라디오 DJ로도 활약하여 "FM 음악도시 성시경입니다"에서 안정된 진행과 재치 있는 멘트로 많은 팬들을 홀릴 만큼 사랑받았습니다.

 

음악 외적으로도 성시경은 예능 프로그램에서의 활약과 드라마 OST 참여로 극의 몰입도를 높였습니다. 아이유와 함께한 따뜻한 음색의 '첫 겨울이니까'와 8집 [ㅅ (시옷)]으로는 일상 속 소중한 순간을 감성적으로 풀어내며 다채로운 음악적 모습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의 음악은 듣는 이에게 따스함과 위로를 전하며, 노래와 함께 그의 섬세하고 감각적인 모습이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 '성시경' 노래모음(플레이리스트)

 

♬ '성시경' 노래모음(플레이리스트)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