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용필과 최백호의 '낭만에 대하여'가 선사하는 감성의 미스터트롯2

뮤직

by 트로트 비디오 2023. 3. 20. 14:10

본문

반응형

김용필과 최백호의 '낭만에 대하여'가 선사하는 감성의 미스터트롯2


🎤 김용필, 최백호가 부르는 '낭만에 대하여'

 

지난 미스터트롯2 13회 방송에서는 김용필과 최백호의 '낭만에 대하여'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두 가수의 완벽한 조합으로 탄생한 무대는 짙은 감성으로 가득했고, 화면 너머로도 감정이 전달되는 감동적인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이번 무대는 폴인럽에게도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뜨거운 호응을 받았습니다


🎤 '낭만에 대하여' 가사

궂은 비 내리는 날

그야말로 옛날식 다방에 앉아

도라지 위스키 한 잔에다

짙은 색소폰 소릴 들어보렴

새빨간 립스틱에

나름대로 멋을 부린 마담에게

실없이 던지는 농담 사이로

짙은 색소폰 소릴 들어보렴

이제와 새삼 이 나이에

실연의 달콤함이야 있겠냐만은

왠지 한 곳이 비어 있는

내 가슴이 잃어버린 것에 대하여

밤 늦은 항구에서

그야말로 연락선 선창가에서

돌아올 사람은 없을지라도

슬픈 뱃고동 소릴 들어보렴

첫사랑 그 소녀는

어디에서 나처럼 늙어갈까

가버린 세월이 서글퍼지는

슬픈 뱃고동 소릴 들어보렴

이제와 새삼 이 나이에

청춘의 미련이야 있겠냐만은

왠지 한 곳이 비어 있는

내 가슴에 다시 못 올 곳에 대하여

낭만에 대하여


🎤 '낭만에 대하여' 소개

 

최백호의 1995년 정규 앨범 '열여섯번째 이야기' 수록곡 중에서 '낭만에 대하여'는 트로트와 어덜트 컨템포러리를 절묘하게 결합한 곡으로, 그 낡은 비다방과 짙은 섹스폰 사운드가 선율에 어우러져 청자의 감성을 사로잡습니다.

 

가사는 낭만적인 주제에 어울리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첫사랑과 잃어버린 것에 대한 아픈 추억을 노래한 가사는 청춘의 미련과 실연의 아픔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감성적이면서도 고요하고 잔잔한 분위기가 특징인 곡으로, 한 때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고 지금도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곡입니다.


🎤 김용필 프로필

김용필
김용필

 

김용필은 대한민국의 전 아나운서이자 현재 MC 및 가수입니다. 1975년 3월 3일에 태어나 현재는 48세입니다. 국민대학교에서 자동차공학 학사를 취득한 뒤, 매일경제TV에서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김용필은 특히 미스터트롯2 경연에 참가하기 위해 아나운서로의 일자리를 포기하고 현재는 가수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캠핑과 등산을 좋아하는 취미를 가지고 있으며, 신장 186cm, 체중 79kg, 혈액형은 A형입니다.


🎤 최백호 프로필

최백호
최백호

 

최백호는 대한민국의 가수이자 싱어송라이터입니다. 1950년 4월 23일에 경상남도 동래군 장안면 좌천리에서 태어났으며, 신장 170cm, 체중 50kg입니다.

 

그는 1977년에 '내 마음 갈 곳을 잃어'로 가수 데뷔를 하였으며, 그 이후로 다양한 앨범을 발표하며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는 뛰어난 실력과 독보적인 감성으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가수 중 한 명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 프로그램 정보

미스터트롯2

 

미스터트롯2는 2022년 12월 22일부터 2023년 3월 16일까지 방영된 TV조선의 트로트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입니다. 이전에 방영된 내일은 미스터트롯과 내일은 국민가수의 후속 시즌으로, 대한민국 전역에서 참가자들이 경쟁하며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프로그램의 시청등급은 15세 이상 시청가이며,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오전 1시에 방영됩니다. 진행자는 김성주이며, 심사위원으로는 장윤정, 붐, 장민호, 김연자, 진성, 문희경, 이홍기, 츄, 강다니엘, 알고보니 혼수상태, 이현우, 홍지윤, 이은지, 김해준, 김희재, 신지, 현영, 은가은, 주영훈, 박선주가 참여합니다. 최종 우승자는 안성훈입니다. 새로운 전설의 시작을 강조하며, 대한민국을 빛낼 전설의 트롯 영웅이 누가 될지 관심을 모은 프로그램입니다.


😊 오늘의 명언

"인생은 짧고 예술은 길다." - 히포크라테스

 

이 가사는 삶의 변화와 희생, 그리고 잃어버린 것에 대한 감성적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명언으로는 히포크라테스의 "인생은 짧고 예술은 길다."가 어울릴 수 있습니다. 이 명언은 인생은 짧은 시간이지만 예술은 오랜 세월 동안 사람들의 마음 속에 살아 숨쉬며 영감을 주고, 사람들에게 의미 있는 영향력을 끼치며 이어진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이 가사 역시 인생의 짧음과 함께 예술적인 감성을 담고 있기 때문에, 이 명언이 적합할 것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