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용필 - 옥경이】 다시보기, 가사 - 미스터트롯2

뮤직

by 트로트 비디오 2023. 2. 25. 15:05

본문

반응형

【김용필 - 옥경이】 다시보기, 가사 - 미스터트롯2


! PC에 최적화 된 게시글입니다.

페이지에 오류가 있을시  설정에서 'PC버전으로 보기' 로 설정해주세요.

 

*스트리밍 영상이 잘 나오지 않을 경우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 속도가 느림: 인터넷 연결 속도가 느리면 영상이 끊길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 서버가 불안정: 스트리밍 서비스 서버가 불안정하면 영상이 끊길 수 있습니다.
기기 성능 문제: 기기 성능이 떨어지면 영상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영상 품질 설정 문제: 영상 품질 설정이 낮으면 영상이 끊길 수 있습니다.

광고 차단 프로그램 문제: 광고 차단 프로그램이 영상을 막을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려면 인터넷 연결 속도를 확인하고, 스트리밍 서비스 서버 상태를 확인하며 기기 성능을 개선하고 영상 품질 설정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영상]

 

 

소개:

 

2023년 2월 25일 tv조선에서 방영된 미스터트롯2 10회 김용필님이 부른 옥경이 무대입니다.

본 회차는 본선 4차 1라운드 라이벌전으로서 상대는 추혁진님입니다.


[가사]

 

희미한 불빛 아래 마주 앉은 당신은
언젠가 어디선가 본 듯한 얼굴인데
고향을 물어 보고 이름을 물어 봐도
잃어버린 이야긴가 대답하지 않네요
바라보는 눈길이 젖어있구나
너도 나도 모르게 흘러간 세월아
어디서 무엇을 하며 어떻게 살았는지
물어도 대답없이 고개 숙인 옥경이

바라보는 눈길이 젖어있구나
너도 나도 모르게 흘러간 세월아
어디서 무엇을 하며 어떻게 살았는지
물어도 대답없이 고개 숙인 옥경이


[곡 소개]

 

 

'옥경이'는 태진아의 1989년 정규 앨범 '옥경이/너를 불러본다'에 수록된 곡으로, 성인가요와 트로트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곡은 과거에 만난 사람을 잊지 못하는 마음을 그리며, 노래 가사에는 옥경이라는 이름을 가진 한 여성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노래 가사에서는 희미한 불빛 아래 마주 앉은 상대방이 언젠가 어디선가 본 듯한 얼굴인데, 고향과 이름을 물어봐도 잃어버린 이야기인지 대답하지 않는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노래는 과거의 추억을 회상하는 것과 함께 세월이 지나가면서 상대방과 나 자신이 어디서 무엇을 하며 어떻게 살았는지 물어도 대답이 없이 고개를 숙이는 옥경이의 모습을 그려냅니다.

 

이 곡은 매우 감성적이고 서정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80년대 후반과 90년대 초반에 발매된 여러 대중가요와 함께 한국 음악사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프로필]

 

 

김용필은 대한민국의 전 아나운서이자 현 MC, 가수입니다.

 

1975년 3월 3일생으로, 현재 47세입니다.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 학사 학위를 받았으며, 키는 186cm이고 몸무게는 79kg, 혈액형은 A형입니다.

 

취미로는 캠핑과 등산을 즐기고 있습니다.

 

김용필은 매일경제TV에서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활동하다가, 현재는 미스터트롯2 경연을 위해 퇴사하고 아나운서 활동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2006년 MBC 연기대상에서는 특별상 TV부문 리포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김용필은 대중적인 인기와 함께 안정적인 활동으로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아나운서 겸 가수입니다.

 

인스타그램:

←클릭하시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프로그램 소개]

 

 

미스터트롯2는 TV CHOSUN에서 방영 중인 트로트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이며, 2022년 12월 22일부터 방영 중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이전 시즌인 내일은 미스터트롯과 내일은 국민가수의 후속 시즌으로, 2020년에는 35.7%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대한민국의 트로트 열풍을 일으킨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에는 김성주 MC와 장윤정, 붐, 장민호, 김연자, 진성, 문희경, 이홍기, 츄, 강다니엘, 알고보니 혼수상태, 이현우, 홍지윤, 이은지, 김해준, 김희재, 신지, 현영, 은가은, 주영훈, 박선주 등이 심사위원으로 출연하고 있습니다.

 

13부작과 스페셜 1부작으로 총 14회 방영되며,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부터 방영됩니다.


[실시간 인기 영상 보러가기]

←클릭하시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