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리다고 얕보지마! 김태연이 부르는 '여러분' 불후의 명곡

뮤직

by 트로트 비디오 2023. 3. 28. 10:07

본문

반응형

어리다고 얕보지마! 김태연이 부르는 '여러분' 불후의 명곡


🎤 불후의 명곡, 김태연 '여러분' 무대 영상

 

지난 3월 25일 방송된 KBS '불후의 명곡'에서 김태연의 '여러분' 리메이크 버전이 선보였습니다. 이전의 고전적인 감성에서 벗어나 트렌디한 감각으로 재해석한 김태연의 무대는 전설적인 노래 대결을 선보였습니다.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을 자아내며 많은 이들의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곡은 음악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 '여러분' 가사

네가 만약 괴로울 때면 내가 위로해줄께

네가 만약 음음 서러울 때면 내가 눈물이 되리

어두운 밤 험한 길 걸을 때

내가내가내가 너의 등불이 되리

허전하고 쓸쓸할 때 내가 너의 벗 되리라

 

나는 너의 영원한 형제야

나는 너의 친구야 오오

나는 너의 영원한 노래여

나는나는나는나는 너의 기쁨이야

 

네가 만약 외로울 때면 내가 친구가 될께

네가 만약 기쁠 때면 내가 웃음이 되리

어두운 밤 험한 길 걸을 때

내가내가내가 너의 등불이 되리

허전하고 쓸쓸할 때 내가 너의 벗 되리라

 

나는 너의 영원한 형제야

나는 너의 친구야 오오

나는 너의 영원한 노래여

나는나는나는나는 너의 기쁨이야

 

나는 너의 영원한 형제야

나는 너의 친구야 오오

나는 너의 영원한 노래여

나는나는나는나는 너의 기쁨이야

나는 너의

 

만약 내가 외로울때면

누가 나를 위로해주지 여러분


🎤 '여러분' 원곡 소개

79 서울 국제가요제 윤복희

 

'여러분'은 1979년에 발매된 윤복희의 정규 앨범인 '79 서울 국제가요제 - 윤복희 대상수상 기념집'에 수록된 곡입니다. 이 곡은 성인가요의 대표적인 장르인 트로트의 스타일을 따르고 있습니다.

 

가사는 한 사람이 고독하거나 어려울 때 그를 위로해주겠다는 친구의 약속을 담고 있습니다. "너가 만약 괴로울 때면 내가 위로해줄께, 네가 만약 음울할 때면 내가 눈물이 되어줄게"와 같은 가사는 따뜻하고 친절한 느낌을 전달하며, "어두운 밤 험한 길을 걸을 때 내가 너의 등불이 되어줄게"라는 구절은 이 곡의 메시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 곡은 친구나 가족과 함께 듣기 좋은 트로트 곡으로, 윤복희의 부드러운 보컬과 감성적인 가사가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윤복희의 대표곡 중 하나로,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김태연 프로필

김태연 - 여러분
김태연 - 여러분

 

김태연은 대한민국의 국악인 겸 트로트 가수로, 2012년 4월 10일 출생한 10세의 젊은 가수입니다. 소속사는 톱스타엔터테인먼트이며, 전국노래자랑 최우수상,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신동특집 MVP, 2020 상반기 왕중왕전 MVP, 내일은 미스트롯2 4위 등의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4세 때부터 판소리와 민요를 시작하여, 대한민국 춘향국악대전 최연소 대상, 박동진 판소리 대회 대상, 진도 민요 명창 대회 금상 등을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미국 케네디 센터와 카네기 홀에서 공연을 펼쳐 전세계에 국악을 널리 알리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내일은 미스트롯2'에서의 참여로 '트롯 신동'으로도 이름을 알리며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김태연은 별처럼 빛나고 빛나는 가수로, 음악적인 역량과 감성적인 표현력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김태연 - 여러분
김태연 - 여러분


🎤 '불후의 명곡' 소개

불후의 명곡

 

'불후의 명곡'은 KBS2에서 방송되는 음악 프로그램으로, 2011년 6월 4일부터 매주 토요일 저녁 6시 10분에서 8시 5분까지 총 1시간 55분 동안 방송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15세 이상 시청가로 분류되며, 전설의 가수의 레전드 노래들을 후배가수들이 새롭게 재해석하여 경합을 펼치는 프로그램입니다.

 

진행자로는 신동엽, 이찬원, 김준현이 참여하며, 대한민국 최강 보컬리스트들이 각자 자신만의 느낌으로 전설의 노래를 새롭게 재탄생시켜 무대 위에서 대결을 펼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를 통해 세대를 초월한 감동과 아름다운 승부가 전개되고, 최종 우승자가 결정됩니다.

 

'불후의 명곡'은 전설을 노래하는 후배 가수들과 함께하는 세대 공감의 음악 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 음악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 이 곡과 어울리는 명언

"진정한 친구는 어둠 속에서도 함께 걸어가며, 기쁨을 나누고 슬픔을 나누는 사람이다." - 루시우스 안나이우스 세네카 (Lucius Annaeus Seneca)

 

이 명언은 위로와 함께 어둠 속에서 걸어가는 것, 즉 어려운 시기에 서로를 지지하고 위로하는 것이 진정한 친구나 가족 사이의 끈끈한 유대를 형성하는 방법임을 강조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